설탕20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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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공일이 조회 1회 작성일 2020-09-15 22:21:2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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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탕20Kg



10, 20대 설탕 섭취 심각…정부 ‘설탕과의 전쟁’ 선포

-일부 방송에서 소개된 설탕이 듬뿍 들어간 달달한 레시피부터 달콤한 감자칩에 그리고 또 달달한 과일소주까지 한동안 단맛 열풍이 불었었는데요.

하지만 과도한 설탕 섭취는 비만과 당뇨의 주된 원인으로 지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가 이른바 설탕과의 전쟁으로 불리는 당류 저감종합대책을 내놓았습니다.

-인류의 건강을 해치는 적으로 지목된 설탕.

이 과다섭취를 막기 위한 노력이 무엇보다 필요한 때인데요.

차윤환 숭의여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와 함께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안녕하십니까?

-그동안 우리 한국민이 음식을 너무 짜게 먹는다.

그래서 나트륨 섭취에 대한 경계 이런 부분은 많이 얘기가 됐었는데 설탕, 단맛에 대해서는 그동안 무심하지 않았나 이런 느낌도 듭니다.

-저희가 사용하는 용어를 봐도요.

그 사람 참 짜다 이런 느낌하고요.

참 너 달달하다라는 느낌이 서로 다른 것처럼 아무래도 단맛에 대해서는 오픈적 마인드로 받아들였습니다.

실제로 식품의 위생적인 독성을 봐도 소금에 비해서 설탕은 10배정도 독소가 없는 무독소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100kg의 체중을 갖고 있는 사람이 3kg 정도를 한 번에 먹었을 때 문제가 발생되면 먹을 수가 없죠.

그렇기 때문에 옛날부터 설탕에 대해서는 오픈적으로 참 많이 사용했던 게 사실입니다.

-사실 원래 전통적인 우리 음식은 달지는 않잖아요.

그러니까 그런 걱정이 없었는데 갈수록 달달한 음식들을 많이 드시면서 비만과 당뇨의 주요 원인으로 주로 꼽히고 있는데요.

오늘 정부가 내놓은 대책들 살펴보시겠습니다.

점심식사 뒤 커피와 케이크를 즐기는 직장인들.

최근 가공식품을 통한 당류 섭취가 크게 늘면서 정부가 설탕과전쟁을 선포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오늘 열린 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단맛을 줄이면 인생이 달콤해진다는 대국민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도 당류 섭취를 줄이기 위한 캠페인과 설탕 대체 조리법 등을 소개했는데요.

-가공식품을 통한 당류섭취량을 1일 열량의 10% 이내로 관리하는 것입니다.

-이처럼 설탕 섭취를 줄이려는 움직임은 여러 나라에서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영국 정부는 설탕이 함유된 음료에 세금을 부과하는 탄산음료세를 시행한다고 밝혔고 유명 요리사인 제이미 올리버도 적극 환영하고 나섰습니다.

-세금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지만 이건 공익을 위한 상징적 세금입니다.

-멕시코, 프랑스, 노르웨이, 핀란드와 미국 내 30개 주에서도 설탕세를 부과하는 등 설탕과의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설탕 하면 바로 비만, 당뇨 이런 얘기가 나오는데 실제로 어떤 연관이 있습니까?

-설탕은 탄수화물이고 탄수화물은 열량을 갖고 있습니다.

그런데 설탕은 우리 몸에 들어오면 거의 100% 다 흡수가 되기 때문에 과열량이 될 가능성이 높죠.

우리가 옛날부터 이런 말을 합니다.

밥만 먹어도 살이 찐다라고 하는데 설탕 많이 드시면 거의 100% 살이 찌죠.

비만이 유도가 됐으니까 비만과 관련된 합병증인 당뇨를 비롯한 심혈질환들이 계속 연쇄적으로 유도가 되게 됩니다.

-우리나라 실제 사람들의 설탕 섭취율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고 오늘 발표한 정부 종합계획들을 하나씩 살펴볼까요.

-일단 저희가, 우리나라가 최근에 나온 자료를 보면 1인당 1년에 먹는 설탕의 양은 20kg 이상이 된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1년에요.

그런데 저희가 이제 10% 정도로 하게 됐을 때 나오는 것이 일반적으로 그 정도가 되는데요.

이게 위험하다는 거죠.

그러니까 설탕으로 공급되는 열량이 있는데 음식으로 공급되는 열량이 또 있다 보니까 오늘 발표내용을 보시게 되면 가공식품을 통한 당 섭취량 관리가 중요하다라고 하는 것들이 그런 데서 나오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그렇군요.

그러니까 가공식품 당표시도 의무화해라.

그리고 어린이 청소년 대상 교육도 강화하자, 이런 방안들이 포함되어있네요.

-네, 지금 전세계적으로도 성인들보다도 어린이들에 대한 문제가 더 강한데 그 이유가 평균을 봤을 때 20kg 이상인데 성인은 그 정도를 먹어도 이겨낼 수가 있
10221김찬결 : dhdn sjan Tkqkfwjrdlrh

[지방탈출] '키토제닉'의 모든 것 ※ -20kg 성공한 식단 노하우 다 알려드림※

키토제닉 식이요법 효과 00:29~
키토제닉 식이요법이란? 01:23~

[Q\u0026A]

탄수화물보다 지방이 더 안 좋은 거 아닌가? 02:49~
혈관 건강에 안 좋을 것 같은데? 03:54~
탄수화물 줄였을 때 괴롭지 않았는지? 05:15~
지방이 어떻게 다 에너지로 사용되는지? 06:07~
요요는 없었나? 12:28~
기타 주의사항 13:05~

[식단 가이드]

탄수화물 07:29~
지방 09:22~
비타민-미네랄 12:18~

[2가지 음식 레시피]

1) 김치삼겹볶음밥 13:16~
2) 키토빵 15:03~
채널A Home : 키토제닉 식이요법 효과 0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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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

탄수화물보다 지방이 더 안 좋은 거 아닌가? 0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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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수화물 07:29~
지방 09:22~
비타민-미네랄 12:18~

[2가지 음식 레시피]

1) 김치삼겹볶음밥 13:16~
2) 키토빵 15:03~
김지 : 와 방청객 리엑션짜증
김우연 : 서유리 왜 저기서나왘ㅋㅋㅋ
도도지조 : 와 진짜 방청객 아~아~ 소리가 말 끝날때마다 계속 나오니 듣기 거북해서 영상 종료한다
정승희 : 키토제닉?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을 먹는다

... 

#설탕20k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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